임플란트 종류 뼈이식양과 수술 방법 및 비용 차이가 나는 이유

임플란트 위치 및 잇몸뼈 상태에 따른 뼈이식양에 따라 달라지는 수술 종류


안녕하세요.
임플란트 수술을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내가 어디서 임플란트를 해야할지 부터 어떤 수술을 하게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게 됩니다.
보통은 지인들의 치과를 통해서 소개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비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면서 상담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하신 분들이 최소 5년이 경과 되었고 그 이후에도 큰 문제가 없었다면 소개하는데 문제가 없겠지만, 임플란트 수술을 한지 얼마 안되신 분이 수술 결과가 좋다고 소개해 주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도 잘 고민해야 하는 이유가 앞서 말씀드린 이유 이기도 합니다.



환자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임플란트 비용에 대한 비중이 가장 클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은 환자분의 잇몸뼈의 상태, 임플란트 수술 위치 등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의 경우, 또 간단하게 잇몸뼈이식을 하는 정도는 비용적으로 큰 차이가 없을 수 있겠지만 위치, 뼈이식 상태, 수술 방법 등에 따라 비용차이는 많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고난이도 임플란트 수술에 해당하는 경우로 상악동거상술 외측방접근법 수술은 고난이도 수술에 해당하며 상악 어금니쪽 위치에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 입니다.
상악동거상술 외측방접근법 외 치조정접근법도 있으며, 뼈이식양과 수술 방법의 차이로 비용차이가 크게 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또한 잇몸뼈가 너무 소실된 관계로 일반 치과에서 임플란트가 어렵다고 하거나 대학병원에서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상태라고 이야기를 들으신 분들도 분명 계십니다.
이러한 분들은 고난이소 잇몸뼈이식을 하게 되면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는데요.
Block Bone Graft 뼈이식 수술을 통해 높이가 낮은경우 높이를 올리는 경우, 폭이 좁은 경우 폭을 넓혀주는 등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한 상태로 잇몸뼈를 재생하는 수술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러한 수술은 모든 치과에서 할 수 없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치과에서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갯수, 위치, 뼈이식 방법, 뼈이식 범위 등 다양한 요소가 임플란트 비용에 달리 적용된다는 점에서 같은 위치의 임플란트를 한다고 하더라도 비용차이는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 참조해 보시기 바랄께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