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붓고 피가 나는 잇몸염증을 방치하면 나중에 치매의 위험성 높아지는 이유 3가지

잇몸이 붓고 피가 나는 잇몸염증을 방치하면 나중에 치매의 위험성 높아지는 이유 3가지



안녕하세요.
잇몸이 붓고 피가나는 잇몸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붓고 피가나다가도 어느 순간 문제가 없어 치과를 가지 않는 경우는 어느순간 치주질환으로 인해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가장 나쁜 상황은 발치를 하게되고 잇몸뼈까지 소실되는 경우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주질환이 우리 몸 건강까지 나쁘게 할 수 있는데, 치매의 위험성이 높아진다는 사실 입니다.
잇몸염증이 치매의 위험성을 높이는 3가지



1. 잇몸염증을 통한 세균이 혈관, 신경을 타고 뇌에 침투하는 경우
2. 잇몸염증으로 인한 면역 반응으로 인한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3. 치아가 없어 뇌 혈류가 감소하여 뇌기능이 떨어지게 하는 경우

위와 같은 이유로 인해 치아에 문제가 생기거나 잇몸염증으로 인한 치매의 위험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위 내용은 강동경희대치과병원 강경리 교수님이 전하는 연구 내용으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