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치아 문제로 저작기능이 떨어지면 생기는 문제, 영양 흡수 부터 섭취 음식성향까지 바뀐다

저작기능이 떨어지면서 씹기 편한 음식으로 바뀌고, 많이 안씹으면 영양까지!


안녕하세요.
우리 몸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중 치아는 음식을 씹는 저작기능을 담당하는 만큼 우리 몸의 영양 공급을 위한 첫번째 관문 입니다.
때문에 치아건강을 통해 우리 몸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해도 될 듯 싶은데요.
어금니를 많이 사용하는 만큼 나이가 들면 어금니 상실은 어찌보면 자연의 섭리일 수 있습니다.
다만 최대한 오랜기간 사용하기 위해서 구강위생과 치아관리를 통해 오랜기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만일 상실된 치아라면 임플란트를 통해서 저작기능을 유지해 주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길 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어금니가 없는 상태로 오랜기간 방치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이런 경우 저작기능이 떨어지면서 많이 씹지도 않고 씹기 불편한 음식은 점점 기피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는 일상에서 가공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만큼 우리 몸 건강에 영양공급원인 음식의 변화가 생기면서 다양한 문제가 생기기 마련 입니다.
잘 씹지 않는 습관은 뇌 혈류 활성화에 영향을 주게 되며, 이러한 영향은 뇌 기능과 뇌 건강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또 음식을 위로 넘기는 만큼 음식을 많이 씹어 침과 함께 골고루 섞인 상태로 넘기는 것이 위와 장에 도움을 주게되고 이러한 위에서 소화하고 장에서 영양분 흡수라는 과정에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지만 많이 씹지 않는다면 당연 위와 장이 그 엮할을 충분히 하지 못한다는 점 때문에 몸 건강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는 점 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