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할 때 출혈 혹시 칫솔질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치태 치석으로 인한 염증 가능성!

양치할 때 출혈 혹시 칫솔질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치태 치석으로 인한 염증 가능성!


안녕하세요.
임플란트 수술이 어려우신 분들이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잇몸뼈 재생을 하는 다인치과 입니다.
많은 분들이 매일 최소 2~3회 양치질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꼼꼼하게 잘 하고 있는지가 중요할텐데요.
의외로 양치질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양치질 할 때 칫솔질 뿐만 아니라 입안 헹굼 역시도 몇번 하고 끝내는 분들 정말 많기 때문 입니다.
이렇게 오랜기간 양치질 하는 습관으로 인해 나이가 들면, 결국 칫솔질을 하면서 피가나는 경험들 많이 하셨을 텐데, 간혹 이러한 부분을 간단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치과를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칫솔질이나 칫솔로 인해 피가 나는 것으로 인식 하기 보다는 잇몸에 생긴 염증 때문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 입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은 인식이 있을 수 있지만 치아와 잇몸의 안쪽에 염증이 발생된 상태일 가능성 역시 확인이 필요한 부분 입니다.
치주질환의 발생은 치아와 잇몸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악화 시킬 수 있는 악순환의 고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치주질환을 가볍게 여기시기 보다는 치료를 되도록 빨리 받아 건강한 치아와 구강건강 위생 관리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