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이 있다면 남성 성기능 장애에 영향이 있다!

치주질환과 남성성기능 장애 연관성 다른 질환 보다 높다


안녕하세요.
혹시 잇몸이 아프고 붓고, 피가나는 등 증상이 있는 남성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위와 같은 치주질환은 생활습관으로 인한 질환 입니다.
양치질을 잘 안하시거나, 양치질을 매번 잘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음식물이 계속 남아 있는 양치질이 잘 안되는 분들, 음주 흡연 후 특히 주무시기 전 양치질을 안하게 되면 밤새 입안에서는 엄청난 양의 세균이 번식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입안의 세균은 미세한 음식물 찌꺼기, 치태, 치석 등을 영양분으로 삼아 증식을 하게 되면서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고 결국 심해지면 통증, 피까지 최종적으로는 잇몸뼈가 소실되면서 발치를 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인 건강

문제는 발치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점 입니다.

그 외에도 뇌졸중, 알츠하이머, 치매, 폐렴 등 치주질환으로 인해 큰 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은 다양하며, 질환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것이 치주질환이라는 점 때문에 구강위생관리를 조금이라도 젊을 때 좋은 습관으로바꾸는 것이 중요한 이유 입니다.

특히 오늘 말씀드리는 남성분들이라면 음주 흡연을 많이 하는 만큼 성기능 장애에 대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라도 귀가 후 자기전에 꼭 양치질을 하시는 것 부터 구강위생 관리를 위해 신경을 써야 한다는 점 앞으로는 꼭 지켜 주시고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