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가 없다면 임플란트를 해야한다? 저작기능의 중요성에 대해

어금니 자작기능 건강에 미치는 영향

어금니가 없으면 임플란트가 필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든 임플란트를 미루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다는 점에서 치아의 저작기능의 중요성 특히 어금니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어금니가 없을 경우, 음식을 드실 때 어떠신지 없으신 분들은 알고 계실 듯 싶습니다.

치아의 기능 중 어금니는 음식물을 잘게 부셔 위로 넘겨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음식물을 씹게 되면 침과 함께 잘 섞에 위로 넘겨지는데, 이때 침은 음식물과 함께 넘어가서 위에서 잘 소화가 되도록 하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위에 음식물이 잘게 부서지지 않은 덩어리가 위로 넘어갔다면 영양소 공급 문제, 소화 문제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겠죠!

또 치아의 저작기능은 뇌혈류 활성화 작용을 하게 되면서 우리가 뇌 기능이 계속 건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우리가 느끼는 오감을 느끼는 부분 부터 뇌 기능이 약해지면, 치매, 노화 등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어금니 치아의 역할은 단순히 치아로 음식을 씹는 기능이라고 생각하기 보다 몸 건강을 유지시키기 위한 요소라는 점으로 이해 하시는 것이 좋겠죠!

때문에 어금니가 없다면 임플란트를 통해서라도 저작기능을 건강하게 잘 유지시켜 주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알고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더욱 좋을 듯 싶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어금니의 저작기능과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