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 후 초기 불편감을 느끼는 증상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임플란트 수술 후 느낄 수 있는 불편감 일정시간 지나면 적응



안녕하세요.
요즘은 치아가 없으면 임플란트를 하면 되지란 생각을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임플란트 수술은 대중화가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수술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잘 모르고 계시는 부분 당연히 있습니다.
이미 임플란트 수술을 하신 분들은 경험을 통해 알고 계신 사항일 수 있지만, 앞으로 임플란트를 하실 계획인 분들이라면 임플란트 수술 후 느낄 수 있는 불편감이 어떤게 있는지 알면 좋을 듯 싶습니다.


아무래도 없던 치아에 인공치아가 생긴 임플란트 수술은 구강내에서 변화가 생겼고, 이러한 변화에는 적응이 필요하기 마련 입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불편감으로는 아무래도 없던 치아가 생긴 것으로 임플란트 보철이 둔탁하고 딱딱한 치아와 다른 느낌을 처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외에도 임플란트가 아픈 느낌, 혀, 볼 등이 씹히는 증상, 발음이 잘 안되는 등 다양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으로 적응 기간이 필요하며 기간이 지나면 문제가 해결 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수술을 한 후에는 구강내 위생관리를 꼭 하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임플란트 보철의 구조 때문에 음식물이 낄 수 있기 때문에꾸준한 관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임플란트 수술을 하신 분들은 A/S를 받으실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보철이 빠지거나 기둥(어버트먼트)이 살짝 풀려 흔들리는 등의 상황이 있을 수 있다는 점등 임플란트 수술 후 불편감과 유의점에 대해 링크를 통해 자세한 사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