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치 후 빈공간 임플란트를 통해 더 큰 비용 들지 않도록 해야

발치 후 방치기간 길면 길수록 임플란트 비용이 커질 수 밖에 없는 이유!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어떤 이유로든 치과를 통해 발치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발치를 하게 되면 중간에 빈공간이 생길 시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주변 치아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임플란트를 하라고 권장을 하면 환자분 입장에서는 부정적 시각으로 보실 수 있는데요.
치아와 치아 사이에 빈공간이 발생하게 되면, 이러한 상황이 오랜 기간 지속 될 수록 치아의 치열과 교합에 변화가 생기고 이러한 변화는 결국 치아 상실과 잇몸뼈 소실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자연치를 가장 오랜기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 하지만 발치된 치아가 원인이 되어 자연치를 사용하는 기간이 짧아 질 수 있다는 점에서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한 이유 입니다.
보통은 좀만 지나서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지만, 점점 기간이 길어지면서 위 이미지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서 한쪽으로 치아가 쏠리고, 그로 인해 빈공간이 생기면서 치아 사이에 틈이 벌어지는 등 주변 치아에 다양한 영향을 주게되는 상황 입니다.

또 잇몸뼈 소실도 육안으로도 누구나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라는 점을 사진 한장을 통해서 이해 하실 수 있는데요.
결국 제목에서도 말씀드린 것 처럼 임플란트 비용만 더 들게 되는 원인이 발생합니다.
치아건강도 지키고 몸 건강도 지켜야 하는 이유로 임플란트는 우리 건강에 매우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