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치를 권장하는 치과의사와 환자분은 더 사용하고 싶어,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은?

발치를 권장하는 치과의사와 환자분은 더 사용하고 싶어,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은?


안녕하세요.
치과를 방문하시는 분들 중 진료를 받고 발치를 권장 받으신 경험 있으실 듯 싶습니다.
치과의사 입장에서는 문제의 소지가 충분해 발치를 권장하지만, 환자분 입장에서는 불편은 하지만 조금 더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에 오늘 제목 처럼 내용을 올렸습니다.
당연 자연치는 가장 오랜기간 쓸 수 있을 때 까지 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치아, 꼭 발치를 해야하는 치아의 경우라면 계속 놔둘 이유가 없지만 환자분 입장에서는 발치에 대한 상당히 보수적 입장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발치를 미루는 경우가 많다는 점 입니다.


저희 가족 중에서도 위와 같은 상황이 있었습니다.
이미 문제의 치아 주변에는 잇몸뼈가 소실된 상태 입니다.
계속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발치를 권장했지만 결국 수개월 지난 후 도저히 안되겠다는 판단이 들었을 때 발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발치한 치아를 대신할 수 있는 임플란트를 이번달에 할 예정 입니다.

이처럼 환자분이 생각하는 것과 치과의사가 생각하는 부분에 차이가 있는데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치아와 잇몸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치아라면 빼는 것이 올바르기 때문에 주변치아를 오래 사용하기 위한다면 발치를 하는 것을 오늘 제목 처럼 말씀을 드리는 내용 입니다.

발치를 해야 하는 치아에 대해 자세한 설명 홈페이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